[강사스토리] 이정환 강사님 1편: ‘개발자’에서 ‘교육자’로…온라인 강의에서 책 출판까지📘

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Michelle_Shin
Community Manager
Community Manager

[강사스토리] 이정환 강사님 1편: ‘개발자’에서 ‘교육자’로…온라인 강의에서 책 출판까지📘

안녕하세요!
Udemy 강사 커뮤니티 운영팀 미셸입니다.🥰

 

Udemy 강사님들의 이야기와 강의 노하우를 나누는 인터뷰 콘텐츠, 강사 스토리입니다!

 

이번 달 주인공으로 대한미국 개발자들을 위해 개발하는 개발자, 이정환 강사님을 만났습니다!

 

이번 강사스토리 1편은

"'개발자’에서 ‘교육자’로…온라인 강의에서 책 출판까지글쓰기에서 시작한 온라인 강의"라는 주제로 준비했어요. 😉

 

이정환 강사님의 저서이정환 강사님의 저서

 

  • 한국 IT 집단 지성 커뮤니티 DEVSTU 기획, 개발, 운영
  • 개발자 도구 어플리케이션 Developer Console 개발 및 운영
  • 스타트업 창업가 대상 IT 기술 컨설팅 및 외주 개발, 유지보수
  • 대학생 개발자 커리어 취준생 멘토 활동
  • IT 정보 전달 유튜브 코딩하는 이선생 채널 운영

 

 

<본문에서 발췌>

 

🙋‍미셸
온라인 강의가 잘 되고 책 출판까지 하셨어요. 어느 정도 예상하셨던 일인가요? 

 

👨‍💻정환 님
아니요, 전혀 예상하지 못했어요. 사실 출판 제의 메일 받고 의자 뒤로 넘어질 뻔했어요! 너무 깜짝 놀라서요. 게다가 출판사가 인사이트 출판사였는데... IT 도서의 명가 같은 느낌이었는데, ‘여기서 나한테 책을 쓰자고 하다니!’ 하면서요.

처음에는 뒤로 자빠질뻔하다가 다음에는 스팸 메일이지 않을까 의심이 되더라고요. 그런데 다행히 진짜였고 실제로 얼마 전에 책이 나왔어요.

 

강의가 없었으면 정말 불가능할 일이었어요. 정말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강의 찍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을 정말 매일 하는데요, 이때도 그랬어요. 특히 얼마 전에 부모님 모시고 광화문 교보문고에 갔는데 제 책이 전시되어 있는 거에요! 이때 정말 확 느꼈어요 ‘강의 찍길 정말 정말 잘했다’ 하고요.

 

마지막으로 경력으로만 따지자면 저보다 훨씬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 많은데, 강의를 냈기 때문에 다른 분들보다 더 많은 기회를 얻은 것 같아요. 만약 회사에서만 일했다면, 회사일 수행하기도 벅찼을 평범한 개발자였을 수도 있는데, 강의라는 걸 선택했기 때문에 남들이 해보지 못하는 기회를 받게 됐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인터뷰도 그 중 하나고요. 

 

 

 

'개발자'에서 '교육자'로,

'온라인 강의'에서 '책 출판'까지!

이정환 강사님의 더 자세한 이야기! 

 

👇아래 링크👇에서 만나볼까요? 

 

 

 

이어질 이정환 강사님 2편에서는,

[강사 스토리] 강의 오픈 첫 달 홍보 전략 : 꾸준한 수강생 유입 비법

을 공개하겠습니다! 📣

 

2편에서 뵈요! 🥰

 

- 미셸 드림 -

0 응답 0
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강사 정보 공유방
Udemy 강사님들이 서로의 강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강사님들의 인사이트와 조언을 공유하고, 서로의 성과를 축하하며, 다른 강사님이 시작한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서로 협력하며 질문을 던지는 자유로운 의견 공유 환경입니다.
상위 포인트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