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스토리] 강의 콘텐츠로 55만 유튜버 되다ㅣ조코딩

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Michelle_Shin
Community Manager
Community Manager

[강사 스토리] 강의 콘텐츠로 55만 유튜버 되다ㅣ조코딩

Udemy 강사님들 안녕하세요, 강사님의 성공을 돕는 콘텐츠 매니저 미셸입니다. 😊 

 

이번 달은 유튜브에 이어 유데미까지 성공적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조코딩 님을 만났습니다! 조코딩 님께서는 구독자 55만 명을 보유하신 국내 1위 코딩 유튜버신데요, 유데미에는 작년 12월 처음 강의를 출시하셨어요. 

 

첫 번째 강의 ‘조코딩의 코딩 기초와 웹 프로그래밍’이 출시되자마자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실시간으로 수강생 수가 급증하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4개월 후 출시한 두 번째 강의 ‘ChatGPT API 활용한 수익형 웹 서비스 만들기’도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승승장구하고 계신 강사님입니다!

 

강의 콘텐츠로 유튜브 채널 성장, 셀프 브랜딩 그리고 유료 강의 판매까지 성공적으로 이뤄내신 비결, 지금 바로 들어보세요!

 

조코딩 프로필(바스트).jpg

👨‍💻조코딩 / 코딩 1위 유튜버

- 국내 코딩 유튜브 1위 조코딩 채널 운영 (구독자 55만)
- 『Do it! 조코딩의 프로그래밍 입문』 저자
- 신한은행, 현대케피코 등 다수 기업 강의
- 충청AI페스티벌, SEF 2022 등 다수 특강 참여 

 

➡️ Udemy 프로필 바로가기
➡️ Udemy 강의
👉 조코딩의 코딩 기초와 웹 프로그래밍
👉 ChatGPT API 활용한 수익형 웹 서비스 만들기 - 바닥부터 실전 배포까지

👉 랭체인(LangChain)으로 AI웹 서비스 만들기 with ChatGPT, LLaMA2 

 

=====

🙋‍미셸
조코딩 님 안녕하세요! 이번년도 유데미 베스트 강사를 뽑는다면 단연 조코딩 님을 들 수 있는데요, 그런 만큼 꼭 모시고 싶었습니다! 독자 여러분들을 위해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조코딩 님
안녕하세요. 55만 구독자 유튜브 채널, ‘조코딩 JoCoding’을 운영하는 조코딩입니다. 조코딩 채널에서는 코딩 강의, IT뉴스, 개발자 유머, AI 예능, 웹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 “조카소”라는 자막 AI, 바디프로필 AI를 포함한 생성 AI 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유데미에서는 웹 개발 강의, ChatGPT API 활용 강의를 출시하였고 LangChain 활용 강의도 곧 출시 예정입니다!

 

조코딩 님의 유튜브 채널, 2023년 9월 기준 구독자 55.1만 명조코딩 님의 유튜브 채널, 2023년 9월 기준 구독자 55.1만 명🙋‍미셸

 

유튜브에 AI 서비스 그리고 강의까지! 정말 많은 일을 하고 계시네요!😲 유튜브 주요 구독자 층은 누구인가요?

 

👨‍💻조코딩 님
20대~30대 초반까지가 제일 많아요. 연령대로 확인해보면 25-34세가 35%, 18-24세가 29% 정도 되네요.

 

🙋‍미셸
강의 주요 타겟과도 유사하네요! 대부분 IT, 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이죠?

 

👨‍💻조코딩 님
아무래도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쉬운 코딩 채널’이 슬로건이다 보니까 개발 입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세요. 그런데 요즘에는 쇼츠 조회수가 잘 나와서 유튜브 토픽 데이터로는 유머가 가장 많습니다. 쇼츠 유머가 빠르게 소비되다보니 조회수도 압도적입니다.

 

제 채널에서도 쇼츠 조회수가 490만 회, 450만 회로 가장 높고요, 강의 콘텐츠로는 게임 개발 강의가 191만 회로 성과가 좋습니다.

 

조코딩 유튜브 채널 인기 쇼츠 영상 모음. 평균 조회수가 300만회 이상이다조코딩 유튜브 채널 인기 쇼츠 영상 모음. 평균 조회수가 300만회 이상이다

 

🙋‍미셸
요즘은 확실히 쇼츠가 대세네요! 조회수가 차원이 다른데요?! 강의 유튜브도 191만 회면 어마어마하게 높네요! 요즘엔 유튜브 안보시는 분들이 없는 것 같아요. 채널 여시는 분들도 많고요! 조코딩 님께서는 유튜브 어떻게, 왜 시작하게 되신 거예요?

 

👉 조코딩 강사님 답변 전문 보러가기

 

=====

조코딩 강사님과 zoom에서 직접 이야기 나누고 싶으신 분들은 10월 12일(목) 오후 8시 Udemy 강사 살롱에 참여해주세요🤗

 

✳️ Udemy 강사 살롱은 강사님 간 양질의 정보 공유 및 네트워킹 구축을 위한 zoom 온라인 월간 모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데미 큐레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10월 강사 살롱 신청하기

0 응답 0
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강사 정보 공유방
Udemy 강사님들이 서로의 강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강사님들의 인사이트와 조언을 공유하고, 서로의 성과를 축하하며, 다른 강사님이 시작한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서로 협력하며 질문을 던지는 자유로운 의견 공유 환경입니다.
상위 포인트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