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미 수강생 인기 토픽 보는 방법👀 (마켓플레이스 인사이트 툴 데이터 활용)

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컨텐츠매니저 Ellie
Community Manager
Community Manager

유데미 수강생 인기 토픽 보는 방법👀 (마켓플레이스 인사이트 툴 데이터 활용)

안녕하세요 강사님들!! 👋

 

 

다음 강의를 전략적으로 계획한다는게 참 쉽지 않죠? 수요 창출에서 주제 구상에 이르기까지 신경쓸 부분이 너무나도 많죠.. 이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수강생이 원하는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Marketplace Insight Tool 입니다 ✌👌

 

 

마켓플레이스 데이터 살펴보기

 

Marketplace Insight Tool을 활용하면 특정 강의 주제가 성공할지 미리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잠재적 수강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들이 좋아할 만한 강의를 만드세요. 수강생 검색, 기존 강의, 해당 주제의 잠재적 수익에 대한 데이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hotography'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EllieYang_0-1683765949131.png

 

 

몇 가지 눈여겨 볼만한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이 주제에 대한 수강생 수요가 높습니다. 이것은 많은 학생들이 이 주제를 다루는 강의를 적극적으로 검색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 주제를 다루는 강의 개수가 많네요. 다른 강의들과의 경쟁을 뚫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익을 보면 이 주제를 다루는 강의들의 월간 수익 중앙값은 $26이지만 최고 월간 수익은 $8,438입니다. 이 주제에 대해 강의를 개설하면 중앙값 정도의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이 높지만 특출난 강의를 개설하게 된다면 수익이 클 수 있습니다!

 

강의주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데이터 포인트도 볼 수 있으므로 직접 사용해 보세요!



EllieYang_1-1683765949134.png

 




예를 들어, "상위 검색어"를 참고하여 수강생이 정말로 배우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여러분의 주제에 대한 강의를 찾기 위해 수강생들이 검색에 사용하는 단어 또는 문구를 살펴보세요.

 

 

현재 생각하고 있는 주제가 없더라도, 매일 Marketplace Insight Tool를 체크하고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새로운 강의주제를 찾아보세요! 강의 생성 기회를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각 주제별 추천 항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EllieYang_2-1683765949136.png

 



Marketplace Insight Tool 을 활용하여 다음 강의 주제를 결정하셨나요?

어떤 강의 주제를 고르셨나요? 주제 결정을 위해 고려한 데이터 포인트를 아래에 댓글을 통해 공유해보세요! 👇



꾸준하게 새로운 강의를 출판하는 것이 Udemy 강사 수익을 가파르게 상승시킬 수 있는 핵심이라는 점, 다들 알고 계시죠?

 

그럼 오늘도 즐겁게 강의 만듭시다! 💖

0 응답 0
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강사 정보 공유방
Udemy 강사님들이 서로의 강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강사님들의 인사이트와 조언을 공유하고, 서로의 성과를 축하하며, 다른 강사님이 시작한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서로 협력하며 질문을 던지는 자유로운 의견 공유 환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