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결재 어카운트에서 한국으로 송금시 주의할 사항 !! - 하나은행 참고

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Seankim
Traveler Traveler
Traveler

해외 결재 어카운트에서 한국으로 송금시 주의할 사항 !! - 하나은행 참고

 

pyapal, payoneer, XTRM 등 다양한 결재 플레폼을 사용하여 강의료나 상품 대금을 수신 하실 텐데요.

수신한 금액을 한국으로 송금시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송금받는 은행의 계좌가 USD 달러로 송금 받아야 하는지, KRW 원화로 송금이 가능한지 먼저 은행에 꼭확인을 하시고 송금 신청을 하십시오.

 

저의 경우 하나은행 계좌로 송금시 미국측에서 친절하게 KRW로 송금을 해주었는데 입금이 안되고 되돌아 가서 수수료만 손해본적이 있습니다.

 

원화(KRW)로 입금 받고자 하신다면, 입금계좌를 외화입출금계좌가 아닌 원화입출금계좌로 정보를 제공 해야 하며, 만일 달러(USD)로 입금 받고자 하신다면, 외화입출금 계좌로 송금시 입금 통화를 달러(USD)로 진행 해야 합니다.

 

국내에서는 다통화통장이나 밀리언달러통장에 원화입금 --> 달러환전하여 입금이 되지만 해외 송금은 안된다고 합니다.

 

[참고사항]

수취계좌번호는 모두 외화로 거래되는 외화입출금 통장이지만, 입금통화는 외화가 아닌 원화(Payment Currency : KRW)로 확인이 됩니다. ※ 외화입출금계좌에 원화(KRW)상태로 입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외 송금은행에서 어떤 방식으로 저희 은행에 송금을 보냈는지 확인이 어려우나,


저희 하나은행의 경우 해외은행과 직접 원화(KRW)로 송금 전문(SWIFT)을 주고 받도록 거래되는 은행이 없으므로,

 

해외 송금은행에서 수취은행(하나은행)에 원화(KRW)로 입금되도록 보내었다면, 송금은행에서 국내 은행중 원화(KRW)로 거래하는 다른 거래은행을 통해, 국내 금융결제원을 이용하여 국내은행간 원화(KRW)를 이체하시는 방식으로 입금시도를 하였던 것으로 파악 됩니다.

 

 

0 응답 0
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강사 정보 공유방
Udemy 강사님들이 서로의 강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강사님들의 인사이트와 조언을 공유하고, 서로의 성과를 축하하며, 다른 강사님이 시작한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서로 협력하며 질문을 던지는 자유로운 의견 공유 환경입니다.
상위 포인트 작성자